자주하시는 질문

상담문의 1544-5689

대표 : 최인석 / 사업자 등록번호 : 541-18-00296

쇼핑몰 검색

사은품페이지 이동 네이버 톡톡문의 카카오톡 문의하기 고객후기
자주하시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를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A

    ▶ 케어솔루션 신청은 계약자 본인 명의로 신청 가능하시며, 주소는 실제 사용하는 주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자 주소로 제품 설치 후 익일부터 케어솔루션/케어 상담실로 연락 주시면 실사용자(인수자)의 성함과 연락처를 변경해 드릴 수 있고, 케어솔루션 매니저도 변경된 실사용자에게 연락드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방문 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 참고해주세요.
    인수 정보만 변경되는 부분이며 계약기간 내 제품의 모든 책임과 의무는 계약자에게 있으므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명의변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케어솔루션 상담실을 1577-4090 통해 문의해주세요.
  2. Q

    케어솔루션 계약 해지시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A

     케어솔루션계약 해지방법


    케어솔루션 제품의 해약을 원하실 경우 저희 고객센터 (1577-4090)로 연락주시면, 해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의무사용기간이 초과한 경우에는 당월 사용요금 및 철거비까지 완납이 되시면 해약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단, 의무 사용기간 이내 해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아래 기준에 따르는 위약금을 납부하시면 해약 처리 가능합니다.

    - 해약금 정산기준(아래 항목들의 합계)

    계약은 상품 인도/설치 후 성립되며, 계약 후 고객의 임의 해지시 해양금(위약금+철거비+사은품비용+미납/연체비용 등)이 부과됩니다.

    1. 위약금 :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위약금 산정시, 월요금은 할인되기 전의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정수기,제습기,공기청정기(의무사용기간 3년), 스타일러, 전기레인지, 건조기, 안마의자(의무사용기간 3년)의 경우, 1년 경과 이전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 20% 부과,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10% 부과
    ※ 공기청정기(의무사용기간 2년)의 경우, 1년 경과 이전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20%, 1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 10% 부과
    ※ 안마의자(의무사용기간 39개월)의 경우 13개월 경과 이전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13개월 경과 후 26개월 경과 이전 : 20% 부과, 26개월 경화 후 39개월 경과 이전 : 10%부과

    2. 철거비 : 총 계약기간(5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해지시, 철거비(인건비+운송비+폐기비)가 부과됩니다.

    3. 미납/연체비용 : 해지접수 시점에 미납/연체비용이 있을 경우 해약금에 함께 청구됩니다.

    4. 제품사용료 : 장기미납고객에 한정되어 적용. 

    ==========================
    ① 잔여 케어솔루션 월요금 : 해약 시점까지 사용한 케어솔루션 월요금 일할 계산
    ② 미납 케어솔루션 월요금 : 해지 시점에 미납케어솔루션 월요금이 있는 경우 미납금액 
    ③ 위약금 : 의무 사용 기간 내 해약 시 발생
    ④ 제품 사용료 : 장기 미납 고객에 한정되어 적용. 
    ⑤ 약정 할인 환불액 : 약정 할인 적용 시 할인받은 만큼의 케어솔루션 월요금 부과 
    ⑥ 철거비 : 5년 계약기간 내 해지 시 철거비용 부과
  3. Q

    처음 설치 후 몇 일까지 계약취소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A

    ▶ 설치 취소 가능 일


    구매처가 '매장' / '비매장' 여부에 따라 계약 취소 규정이 다릅니다. 

    매장 계약건은 설치 후 고객 변심으로 인한 해지시 위약금, 철거비 등 해약금이 부과되며 비매장 계약건은 14일 이내 철회 요구시 소모성 부품 비용 및 철거비가 청구 되고, 15일 차부터 해약금 발생됩니다. 
    계약취소 관련 문의는 1577-4090으로 문의해주세요

    * 매장 : 하이프라자, LG전문점
    * 비매장 :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적판매
  4. Q

    케어십 해지에 따른 위약금은 없는지 알고 싶어요.

    A

    케어십 해지시 정산기준


    케어십 계약기간은 1년이며 의무기간은 없지만 계약 종료 시점에서 별도 해지 의사 없을 경우 계약은 자동 연장됩니다.
    케어십을 해지 할경우 별도 위약금은 없으나, 당월 케어 요금까지는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

    케어 서비스 가입 해지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필터 교체 등 직접 서비스 요청을 하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 케어 서비스 가입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해지 후 재가입을 할 경우에는 사용하셨던 필터는 전체 교체 후에 가입이 가능하므로 필터 교체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577-4090 케어솔루션 상담실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5. Q

    명의를 변경하고 싶어요.

    A

    ▶ 2014년 8월 7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케어솔루션 상담실을 통해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은 계약자가 신청해야 하며 별도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명의변경(양도/양수) 관련 자세한 문의는 1577-4090 케어솔루션 상담실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6. Q

    케어솔루션 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확인사항


    케어솔루션 계약기간
    총 계약기간 5년(60회차) /의무사용기간 3년(36개월)

    의무사용기간 이내 고객님 사유로 해지 시에는 철거비용과 해약금이 부과되며, 총 계약기간 내 해지 시에도 제품이 회수되며 철거비용이 부과됩니다. 
    자세한 계약사항은 엘지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계약해지 관련 문의는 케어솔루션/케어 고객상담실 ☎1577-4090 으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7. Q개명으로 인한 고객명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개명으로 인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 별도 서류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

    케어솔루션 고객센터 1577-4090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안내 및 변경 가능하십니다.
  8. Q

    렌탈 의무사용기간과 소유권 이전 시점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A

    ■ 케어솔루션 계약기간


    케어솔루션 계약기간은 총 계약기간 5년, 의무사용기간 3년입니다. 
    의무사용기간(3년) 내 고객님 사정으로 해지 시 해약금이 부과되며 5년까지는 케어솔루션이 유지됩니다. 
    또한, 총 계약기간이 5년(60회차)이므로 5년(60회차) 내 해지 시 제품은 회수되며 철거비용이 부과됩니다.

    ■ 소유권 이전 

    5년 계약 만기 후 제품은 고객님께 소유권이 이전됩니다. 
    소유권 이전 이후에도 유지관리(케어십)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케어십을 가입하실 경우 케어솔루션 제품과 동일한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약 만기 이후 케어십 가입 문의는 지역 사무소 또는 케어솔루션고객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9. Q

    다른 신모델이 나오면 기존 케어솔루션 제품을 바꿀 수 있나요?

    A

    케어솔루션 계약기간 5년(의무사용기간 3년 포함)으로 진행되어, 계약기간 종료시점까지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케어솔루션고객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10. Q

    케어솔루션 제품을 분실했어요.

    A

    ■ 조치방법

    케어솔루션 제품의 소유권은 LG전자에 있어, 분실 또는 파손 발생 시 아래와 같은 기준이 적용됩니다.
    1. 분실 : 제품 판매가 - [(제품 판매가 ÷ 60개월) × 사용 개월 수] 단, 제품 판매가는 일반 판매가 임. 
    2. 파손 : 부분 파손 시 - 각 부품 별 소비자가에 따라 수리 비용 또는 대체 물건의 구입 비용을 청구. 완파 시 - 분실 기준에 따름. 
    3. 압류 시 : 분실의 기준에 따름.
    4. 화재 시 : 천재지변에 준하는 사유만 무상 유상인 경우에는 분실 배상가의 50% 적용함. 단, 관할 경찰서, 소방서의 화재 사실 확인서 첨부 필요
    자세한 내용은 케어솔루션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11. Q

    케어십 해지하면 위약금 발생하나요?

    A

    ■ 케어십 해지시 정산기준

    케어십 계약기간은 1년이며 의무기간은 없지만 계약 종료 시점에서 별도 해지 의사 없을 경우 계약은 자동 연장됩니다.
    케어십을 해지 할경우 별도 위약금은 없으나, 당월 케어 요금까지는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
    케어 서비스 가입 해지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필터 교체 등 직접 서비스 요청을 하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 케어 서비스 가입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해지 후 재가입을 할 경우에는 사용하셨던 필터는 전체 교체 후에 가입이 가능하므로 필터 교체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577-4090 케어솔루션 상담실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12. Q

    케어솔루션 요금 납부방법 변경 가능할까요?

    A

    (카드 변경시)
    1. LG전자 멤버십앱 : 나의 케어솔루션 > 납부방법 변경 진행 ※ Play 스토어 or APP 스토어에서 'LG전자 멤버십' 다운
    2. 케어솔루션 홈페이지 : 나의 케어솔루션>나의 계약현황> 납부방법 변경 진행

    (은행이체 변경시)
    케어솔루션 상담 센터(☎ 1577-4090)에 연락해 계약자 동의 및 납부자 동의 인증 절차 진행 후 변경 가능합니다. 

  13. Q

    케어솔루션료 납부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 케어솔루션 월요금 납부 방법

    케어솔루션/케어십 요금 납부 방법은 은행이체와 카드 이체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솔루션/케어십 요금 결제일자는 최초 설치 날짜 기준으로 1일~15일 내 설치 시 10일, 16일~말일까지 설치 시 15일입니다 ( 2018년 3월기준 )
    ※ 회사 정책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기출금일에 출금이 안되었다면 2~5일 내 등록된 납부계좌, 또는 등록된 카드에서 재 출금 됩니다. 

  14. Q

    케어솔루션 월요금를 미리 결제(선결제)하는 경우, 혜택이 있나요?

    A

    케어솔루션 월요금을 1년, 2년, 3년 선납하실 경우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정수기 냉장고 케어십 프로모션, 케어솔루션 월요금 선결제 할인제와 중복 적용 불가
    ※ 구모델 및 특별 타입 (임직원, 납품) 적용 제외
    ▶ 1년치 케어솔루션 월요금 선결제시, 1개월 케어솔루션 월요금 할인 혜택
    ▶ 2년치 케어솔루션 월요금 선결제시, 2개월 케어솔루션 월요금 할인 혜택
    ▶ 3년치 케어솔루션 월요금 선결제시, 3개월 케어솔루션 월요금 할인 혜택
    케어솔루션/케어십 월요금 선결제 요청 시 익월부터 반영되며 선납 취소 요청 시에는 취소한 달까지 정상 케어솔루션 월요금으로 제외되어 환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케어솔루션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15. Q

    케어솔루션 제품이 고장 났는데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A

    케어솔루션 기간동안 제품 문제로 A/S 요청시 무상서비스 가능합니다.
    다만, 제품불량이 아닌 고객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이나 외관교체 요청건에대해서는 일반 A/S 와 같이 유상처리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필히 사용설명서 내 [사용 전 주의사항]을 필독하시고 사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원활한 렌탈 상담 및 주문을 위한 참조자료로 아래와 같은 항목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필수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된 정보는 이용자의 정보 삭제 요구 시까지 보관, 활용하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순 상담고객 3개월 / 계약 고객 12개월
4.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 :
이름 : 박민규
연락처 : 1544-5689
5. 개인정보 수집 동의거부 사항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수집하고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상담 및 주문이 제한됩니다.
[ 닫기 ]
고객명 연락처
[자세히보기]
업체명 : 엘엔씨 컴퍼니(L&C COMPANY) 대표 : 최인석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남부순환로 354(신월동) 고객상담실 : 1544-568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박민규 사업자 등록번호 : 541-18-0029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서울양천-0771호 E-mail : longjjangdo@nate.com
Copyright © 월드렌탈. All Rights Reserved.
LG Authorized Seller